에코마일리지

에코마일리지

에코마일리지란?

에코마일리지란 에코(eco,친환경)와 마일리지(mileage, 쌓는다)의 합성어
친환경을 쌓는다는 의미로 가정과 학교,기업에서 자발적으로 에너지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입니다.
에코마일리지 이용방법
1에코마일리지 회원 가입
2매월의 회원별 에너지 사용량 수집·제공
3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에너지 사용량 확인
46개월마다 회원별 에너지 사용량 이전연도의 같은 기관과 비교,
절약실적 우수회원에게 마일리지(보상품) 지급
관리해 드리는 에너지의 종류
전기 수도 도시가스 지역난방
가입유형
개인회원(가정), 단체회원(가정 외 - 건물·사업장·아파트단지·학교·종교시설 등)
※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의 경우 세대별로는 개인회원으로, 단지 전체로는 단체회원으로 가입. 오피스텔, 상가 내 점포 등을 포함하여 에너지 사용량 확인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든지 가입 가능.
한 가구에 2명 이상이 가입하는 경우 에너지 절약 마일리지는 대표로 지정되어 있는 회원에게 지급
회원 가입시의 혜택
· 개인회원(가정) : 관리대상 에너지를 두 종류 이상 선택한 회원으로서 가입월로부터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이전 2년간의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 2년간의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전년도 사용량)과 비교하여 탄소배출량 기준으로 5~15% 이상 절감시 1~5만마일리지(1~5만원) 적립, 적립된 마일리지로는 친환경제품 등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단체회원(가정 외) : 6개월 단위로 이전 사용량과 비교한 절감실적과 우수 실천사례 중심으로 평가하여 시상해 드리고 있습니다.
※ 부가혜택 : 가정과 사업장 등의 에너지 효율화(LED조명·고효율보일러·태양광발전시설 설치, 단열· 창호 개선, 냉난방효율 향상 등)를 위한 서울시 융자·보조금 등 신청 시 에코마일리지 회원에게 우선권을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사항
이사 등으로 회원정보 변경시 반드시 개인정보를 수정
문의처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 없이 120),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
  • 전화 : 02-442-3079   팩스 : 02-442-3044   메일 : energysaver@현우.com   주소 :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19, SK트윈테크타워 A동 4층
  • 대표이사 : 김성철   제조ㆍ판매업체 : 친환경 전기절감기 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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